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여성 갱년기 영양제 5가지 추천

by 킴호이 2022. 12. 14.
반응형

여성 갱년기는 노년기로 접어들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날 수밖에 없는 현상입니다. 난소의 노화로 인해 여성 호르몬의 양이 점차 줄어들다가 멈추는데 이때 급격한 호르몬의 변화가 일어나 그에 따른 몸의 변화가 나타납니다. 주로 안면 홍조, 열감, 발한 증상과 함께 신경 흥분, 불면, 골밀도 감소 등의 증상이 동반됩니다. 심해서 일상생활이 힘드신 경우 호르몬 요법을 진행하셔야겠지만 호르몬 요법의 혈관 폐색이나 암 유발 가능성 등 여러 부작용이 걱정되시는 경우 먼저 영양제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어떠실까요.

 

썸네일 이미지입니다
여성 갱년기 영양제 5가지 추천

 

갱년기 여성에게 꼭 필요한 영양제 5가지 추천

 

대두 이소플라본

첫 번째로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구조를 가진 대두 이소플라본입니다. 콩에서 얻어지는 자연적인 여성호르몬 유사물질로 갱년기 증상 개선 효과에 대한 연구 논문이 많습니다. 그만큼 갱년기 증상의 전반적 완화를 위해 꼭 챙겨가셔야 하는 영양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스트로겐은 우리 몸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는데 체온을 조절하고 골밀도를 유지하고 콜레스테롤을 조절합니다. 갱년기 증상은 급격한 에스트로겐 감소에 의해 나타나기 때문에 유사 구조를 가진 대두 이소플라본이 전반적으로 증상을 개선시켜줄 수 있고 그중에서도 특히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좋은 성분입니다.

 

 

 

칼슘과 비타민D

두 번째로 뼈 건강을 챙겨주는 칼슘과 비타민D입니다. 다른 갱년기 증상과 다르게 골밀도 감소는 그저 불편한 것을 떠나 심각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골다공증 통계를 보면 90% 이상이 50대 이후 여성인데 에스트로겐이 줄어들면 이에 따라 활성화 비타민D 역시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마그네슘과 비타민B군

세 번째로 기분 변화와 불면증을 잡아줄 수 있는 마그네슘과 비타민 B 군입니다. 갱년기 증상 중 많이들 힘들어하시는 것이 밤에 잠을 제대로 못 들고 깊은 잠이 유지되지 않아 피로가 개선되지 않고 누적되는 것입니다. 마그네슘은 신경 이완 작용을 통해 불면증을 개선하고 비타민B 역시 오르락내리락하는 기분 변화와 수면 장애를 개선함과 동시에 더불어 활력까지 챙겨줄 수 있으니 꼭 드셔야 합니다.

 

오메가 3

네 번째로 안면 홍조와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오메가 3입니다. 오메가 3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어 사회생활을 하며 신경이 쓰이는 안면 홍조를 개선해주고 손발 저림 등 혈액 순환에도 도을 줍니다. 또한 폐경 후 에스트로겐이 부족해지면서 여성의 심혈관 질환 위험이 높아지는데 나쁜 지방 수치가 안 좋게 변하거나 혈관이 예전보다 경직될 위험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심혈관계 건강 위협에도 오메가 3이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감마리놀렌산

마지막으로 감마리놀렌산은 혈액순환과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을 주어 갱년기 열감과 손발 저림, 발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여성 갱년기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의지와 상관없이 찾아오는 갱년기는 어떻게 보면 또 인생의 다음 막으로 접어드는 시기인데요. 우울해하지만 마시고 영양제의 도움을 받아 조금이라도 더 설레고 즐거운 마음으로 시작하는 시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